최고의 영어선생님이자, 인생의 선생님이 되어주신 이충권선생님!
2학년 9월까지 만년 영어4등급인 영어가 힘든 학생이었습니다. 영어공부법을 찾던 중 우연히 후치수식12가지라는 강의를 유튜브에서 접한 후 영어에 눈을 뜬 느낌을 받았습니다. 2학년 11월 모의고사 전 약 60일 동안 한수비스터터라는 강의를 듣고 선생님이 강의마다 강조하셨던 부분을 복습하면서 2학년 11월모의고사에서 2등급을 받았습니다.
이에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얻어 2학년 2학기 기말이 끝나자마자 한수비 구문,어법,독해를 겨울방학 동안 수강하면서 복습을 철저히 했습니다. 특히 한수비 구문강의가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영어지문을 어디서 끊어서 해석을 해야할지 몰랐지만, 후치수식12가지와 동사로 주어표현하기를 수강하고 나니 영어지문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한수비 구문, 어법, 독해 강좌를 모두 완강을 하고 나니 어렵게만 느껴졌던 빈칸지문, 길이가 긴 지문들도 하나씩 해석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ebs강훈련이 개강하기 전까지 한수비복습과 주간평가원을 풀면서 문제를 푸는 감도 잃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여름방학 때는 작심한달(중위권) 강의와 ebs강훈련 병행하면서 영어개념을 꾸준히 복습하면서 ebs지문도 정복해 나갔습니다. ebs강훈련 지문만 꾸준히 복습해 나가면서 6월,9월 모의고사에서 모두 영어 3등급을 받았습니다.
문제풀이시간은 부족하지 않았으나, 문제를 효율적으로 풀지 못하는 것 같아 한수비 전략독해를 빠르게 수강하면서 지문의 유형들을 익혀나갔습니다. 이후 ebs강훈련 지문을 복습하면서, 최종점검모의고사를 풀며 실전감각을 익혀나갔습니다. 수능이 10일이 남은 시점에서 집에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집에서 공부하면 긴장이 풀려서 공부에 집중을 못할 것 같았습니다. 그때마다 이충권쌤의 정신교육모음.zip을 들으며 정신을 붙잡고 ebs강훈련 지문과 최종점검 모의고사를 복습하면서 수능을 준비했습니다.
그 결과 수능에서 2등급을 맞았습니다. 조금 더 노력했으면 1등급이 나왔겠다는 아쉬움도 있었지만, ebs강훈련에서 복습하면서 외었던 지문들이 나오면서 영어과목은 다른과목에 비해서 편하게 문제를 풀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약 18개월이라는 시간동안 이충권선생님과 영어를 함께하면서 영어라는 과목뿐만 아니라 앞으로 공부를 어떻게 해나가야 하는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수업 중에 하셨던 말씀 중 빠르고 민첩하게 해라, 기록은 기억을 이긴다, 복습을 철저히 해라 라는 말들을 항상 새기며 공부를 했습니다.
토익, 토플도 공단기의 이충권선생님 강의를 들으며 공부할 것 같네요.
JUST DO IT!THEN SOME! 이충권선생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ㅎㅎ